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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숍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비교적 적은 창업비용으로 쉽게 창업을 할 수 있고 평수가 작아도 그리고 동네 상권이라도 소자본으로 빠르게 창업을 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도 많으신데요
커피숍창업은 일반 다른 창업과 같이 개인창업도 가능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도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커피숍창업을 하려는 이유 즉 장점과 개인창업이 아닌 프랜차이즈 카페창업을 위한 브랜드를 알아보고 창업준비를 방법도 체크해 보고 성공적인 커피숍 창업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커피숍창업의 장점 2. 커피전문점 브랜드 알아보기 3 프랜차이즈 커피숍창업 |
■ 커피숍 창업의 장점
1. 커피를 좋아 하는 사람들의 증가: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지면서, 우리나라에서 커피의 소비량은 15만톤이고 세계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높기에 커피숍 창업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커피 외 다양한 매출 영역: 커피숍은 커피 음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추가 메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빵, 케이크, 샌드위치, 디저트 등 다양한 식품 매출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공간 제공: 커피숍은 사람들이 모여서 휴식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사회적인 모임이나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지역 커뮤니티와의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프랜차이즈 기회: 우리나라는 치킨 브랜드 만큼이나 수 많은 유명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많습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 브랜드의 가맹점을 개설하는 경우, 이미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 가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초기 창업자에게 운영 지침, 마케팅 지원, 구매력 등을 제공하여 경영의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고 이런 브랜드들이 많기에 선택의 폭도 넓어 창업의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스빈다
5.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카페 창업의 경우 창의적인 자유: 커피숍 창업은 창의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메뉴 개발, 브랜딩 등 다양한 요소에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독자적인 컨셉과 분위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금 커피숍 시장은 대형카페들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개인 창업으로 독특하고 특별한 인테리어와 메뉴로 수익을 창출 하고 있고 나만의 개성을 살린 작은 커피숍도 창의적으로 많이 생겨나고 있기에 쉽게 접근하고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업종목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커피전문점 브랜드 알아보기
우리나라 커피전문전 브랜드는 정말 많은데요 5월의 빅테이터를 분석한 30개의 브랜드를 살펴 보겠습니다 대형 커피브랜드부터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도 있을 텐데요 개인커피숍창업이 아니라면 인지도가 있는 프랜차이즈커피숍을 살펴 보고 정보공개서 확인하고 담당자와 충분한 창업 상담을 한 뒤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매달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는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순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스타벅스가 부동의 1위입니다 그 다음 브랜드는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이디아 컴포즈커피 순입니다 스타벅스는 직영점 운영으로 가맹사업을 할 수 없지만 그 외에 메가커피부터 그라찌에 까지는 프랜차이즈커피숍 창업이 가능하기에 홈페이지 방문하고 담당자 만나서 가맹상담 받아 보시고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창업 비교 하신 후 창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3월부터 5월까지의 커피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는 이유가 이미 인지도가 있기에 안전하게 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내가 하고 싶은 상권이 이미 선점한 가맹점주가 있을 수도 있으니 잘 알아 보시고 선택 해야 합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창업 시 체크해야 할 사항
1. 재무 계획: 유명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면 초기 투자 비용이 높을 수 있습니다.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는 기본적으로 들어 갑니다 따라서 자금 조달 및 재무 계획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부분 외에 인테리어, 장비 구매, 임대료, 인건비, 운영 경비 등 모든 비용을 고려하여 충분한 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2. 프랜차이즈 계약 조건 확인: 프랜차이즈 계약 조건을 자세히 검토해야 합니다. 계약 기간, 로열티 비용, 광고 비용, 공급 업체 및 제품 품질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정보공개서를 꼼꼼히 살펴보고 나에게 불리한 조건이 무엇인지 체크하고 또한, 계약 기간 동안 프랜차이즈의 규정과 절차를 따를 의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본사와의 분쟁이 생길 요소가 있는지 역시 체크 해 봐야 합니다
3. 위치 선정: 커피숍의 성패에는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유명 프랜차이즈로 창업할 때에도 잠재 고객층과 경쟁 업체를 고려하여 최적의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구 조사, 경쟁 업체 분석, 교통 편의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상권분석은 해당 프랜차이즈 담당자가 도움을 주곤 합니다 하지만 100% 정답은 없기에 내가 원하는 상권 그리고 성공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을 잘 해야 합니다
4. 브랜드 관리: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면 이미 갖추어진 브랜드가 있으므로 그에 맞춰야 합니다.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제품 품질, 서비스 표준,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정책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내가 좋아 하는 메뉴 맛으로 내 의견이 반영 되는 순간 고객에게 안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중의 입맛 이미 검증된 메뉴와 시스템이기 때문에 본사 지침에 따른 관리도 중요합니다
5. 교육 및 지원: 유명 프랜차이즈는 보통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창업시 그 비용이 들어 가거나 혹은 감면을 해주는곳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필요한 도움은 꼭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도, 상업 허가, 건강 및 위생 규정, 인건비와 일정 관리, 마케팅 및 홍보 전략 등에 대해서도 충분한 준비와 연구가 필요합니다. 유명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신중한 계획과 준비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커피숍창업을 준비하는 분들 성공창업을 위해 화이팅 하시고 다음에 창업준비에 대한 이야기 다음에 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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